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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시험준비전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4-17 조회 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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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 1. 시험관리 전략
대학생활에서 시험은 성적과 직결되는 중요한 활동이다. ·고등학교 시절의
중간고사나 기말고사에 대한 압박처럼 대학에서의 시험 압박도 만만치 않다.
험 전의 적절한 긴장감은 좋은 것이지만 지나치게 긴장하게 되면 수면부족이나 식욕부진, 지어 탈모와 같은 현상을 일으켜 건강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 렇게 과도한 긴장감은 오히려 시험 준비에 방해만 될 뿐이기에, 험불안을 극복하고 기분 좋은 긴장감으로 시험에 대비하자.
 
시험 불안 극복하기
1. 시험에 대해 미리미리 준비하기
잘 먹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라.
시험 전날 밤에는 밤을 꼬박 새워 공부하지 말고 충분한 잠을 자라.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을 잘 먹도록 하라.
시험장에 일찍 도착해서 몇 분간 정신적으로 준비하라.
2. 긍정적 다짐하기
부정적 생각을 긍정적으로 대치하라.
긍정적으로 다짐하는 것을 습관화 하라.
시험 중에도 자신에게 힘을 북돋는 말을 하라.
불안감이 생기면 크게 심호흡을 하고 점진적으로 근육을 이완시켜라.
 
 
3. 시각화하기
성공적으로 시험을 끝마치는 모습을 그려라.
자신 있게 조용히 시험에 임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아라.
질문에 손쉽게 답하고 시간이 남아 답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을 떠올려라.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기분 좋게 시험장을 떠나는 모습을 상상하라.
시험을 끝마치고 생기는 보상을 생각하라.
4. 긴장풀기
심호흡을 해라.
시험에 대비하여 공부할 때 사용했었던 시각화를 반복하라.
펜을 들기 전에, 잠깐 동안 문제지 전체를 훑어보아라.
잠시 짬을 내, 몸을 편안히 하라.
 
누구나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중·고등학교와는 다른 시험 형태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시험 범위에 처음에는 당혹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대학 시험을 대비한 체계적인 계획과 실천이 필요하다. 시험 준비를 시험 전, 시험 중, 시험 후로 나누어 성공적인 시험전략을 세우고 차근히 준비한다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시험 준비전략 세우기
시험시작 2주 전부터 시험준비 계획표를 작성한다.
본격적인 시험공부에 들어가기 전에 확실히 과제물을 끝낼 수 있도록 한다.
과목별 시험범위와 유형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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