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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4-27 조회 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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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는 우리의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몸을 움직이고 활동하는 것에서부터, 생각하고 말하고 보고 듣고 느끼는 것, 그 외의 모든 사고와 행동이 바로 뇌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그만큼 우리의 뇌는 규칙적인 훈련과 관심을 필요로 하는 곳입니다.
앞으로도 뇌가 건강한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새로운 경험을 모색하라.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사람이라면 운동을 취미로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만일에 운동광이라면 새로운 경험 삼아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다던지, 아니면 극장을 가거나 콘서트를 가보든 등의 새로운 문화 활동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처럼 평소에 잘 하지 않던 새로운
것들을 접할 때에 우리의 두뇌는 발달하게 됩니다.
 
그러한 새로운 경험을 우리 생활의 일부로 만들어 봅시다. 반복되는 일상에 새로운 변화를
주게 되면 처음에는 불편함을 느낄 지는 모르지만, 결과적으로는 우리의 두뇌를 활성화하는
방법이 됩니다.
 
 
2) 건강을 돌보라
 
규칙적으로 활동하고, 운동을 자주 하며, 흡연을 삼가고,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또한 잘 먹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일이나 야채가 풍부한 식단은 항산화제의 공급을 촉진하여 뇌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3)가능하면 술을 절제하라.
 
과음은 기억력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은 기억력을 손상시키는데,
그 중 하나가 코르사코프 증후군으로 어떤 일이 벌어진 직후에도 그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기능 장애를 말합니다.
 
 
4) 적극적으로 살아라.
 
미국의 맥아더 재단이 지원한 연구 조사에 따르면 적극적으로 사는 것이 노년을 성공적으로 사는 지표가 된다고 합니다. 적극적인 삶이란 친구, 가족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직장생활이든 자원봉사 활동이든 자신이 하는 일에서 생산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하거나 일을 하면 두뇌가 건강해지기 때문에 기억력을 오래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출처 : 세계 최고의 학습법. 데이브 앨리스. 아시아코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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